UPDATED. 2024-07-17 11:01 (수)
네이버 라인파이낸셜 출신 홍민영 전문가, 베스트핀 CTO로 선임∙∙∙“우수개발인재 지속 채용”
네이버 라인파이낸셜 출신 홍민영 전문가, 베스트핀 CTO로 선임∙∙∙“우수개발인재 지속 채용”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8.3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민영 CTO, LG CNS-라인파이낸셜플러스 등 IT와 금융 분야 두루 경험
“RPA시스템 구현 등 주력할 것”
홍민영 베스트핀 신임 CTO(사진=베스트핀)
홍민영 베스트핀 신임 CTO(사진=베스트핀)

[한국M&A경제] 온라인 담보대출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중인 핀테크 기업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최고기술책임자(CTO)로 라인파이낸셜플러스(LINE FINANCIAL) 출신 홍민영 금융 플랫폼 개발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홍민영 신임 CTO는 숭실대에서 소프트웨어 공학을 졸업한 뒤 LG CNS에 입사해 아키텍처 담당자로 국내 다수 금융사의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2018년에는 네이버 라인 금융 서비스 자회사인 라인파이낸셜플러스에서 라인 뱅크 타이완(Taiwan) CTO 및 라인 비즈플러스(Biz Plus)에서 라인뱅크 일본 시스템 구축 업무를 리드했다. 

홍 CTO는 “금융 시스템 개발 관련해 20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담비 플랫폼의 비전과 혁신성을 높이 보고 합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베스트핀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인프라 구축, 네트워크 및 보안 등 IT개발 조직의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한다. 홍 CTO와 함께 하는 주기연 IT개발운영팀장과 이상현 인프라 테크 리더 모두 20년 넘게 금융 개발과 관련 인프라 구축 전문가다. 글로벌 금융거래 비대면 자동화, 인터넷 은행 인프라 구축 등의 우수한 경력을 토대로 담보대출에 특화된 담비 플랫폼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트핀은 이번 신임 CTO 영입을 시작으로 우수개발인재를 지속적으로 채용하며 RPA시스템 구현, 프롭테크 서비스 연계, ISMS-P 및 마이데이터 인가 준비를 위해 주력할 계획이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금융 업계에서 굵직한 발자취를 남겨온 핵심 인물이 베스트핀의 새로운 지원군으로 합류하게 돼 기대된다”며 “홍 CTO 영입을 통해 담비 플랫폼의 서비스 고도화를 적극 이루면서 고객에게 담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