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베스트핀-이지스엔터프라이즈, MOU 체결∙∙∙“‘담비’와 ‘아파트아이’ 통한 서비스 제공”
베스트핀-이지스엔터프라이즈, MOU 체결∙∙∙“‘담비’와 ‘아파트아이’ 통한 서비스 제공”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7.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및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 협약’ 체결
“합리적인 담보대출 정보 제공, 내 집 마련 위한 다양한 서비스 확대”
(사진=)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운영사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왼쪽)와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이원재 부사장이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베스트핀)

[한국M&A경제]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운영사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금융 및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3만 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 ERP 솔루션 기업이다. 

이번 협약식은 전경련회관에서 진행됐으며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이원재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담비 앱과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운영하는 ‘아파트아이’ 앱에서 양사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관리비 조회∙결제∙할인, 입주민 커뮤니티, 단지 커뮤니티, 민원관리, 신용점수 올리기 등의 아파트 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아이’를 운영 중이다. 

최근 급변하는 대출 환경 속에서 아파트아이 이용자가 양질의 대출 서비스와 부동산 관련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담비와 제휴를 선택했다. 이용자는 아파트아이 앱 내 구현된 담비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거주 중인 아파트에 대한 대출 진단부터 합리적인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담비 앱 내 구현된 아파트아이 서비스에서도 자신이 대출받고자 하는 아파트 관련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담비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아파트아이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프롭테크 서비스와 지속적인 협업을 예고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파트아이에서 입주민을 위해 제공하는 분야가 한층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지속적으로 협업함으로써 양사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확장해 나아갈 것”이라며 “담비는 합리적인 대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금융소비자의 내집마련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는 담비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적화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오프라인 연계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을 마칠 수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