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3 16:57 (금)
담비, 부동산R114와 맞손∙∙∙부동산∙금융 데이터 결합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담비, 부동산R114와 맞손∙∙∙부동산∙금융 데이터 결합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1.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R114, 주거용∙산업용 데이터 정보 보유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 ‘담비’
부동산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 동시 제공
(사진=)
 (왼쪽부터)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사진=베스트핀)

[한국M&A경제]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운영사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플랫폼 기업 부동산R114(대표 곽효신)와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부동산R114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 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부동산R114는 한국부동산원,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이다. 주거용 데이터 정보부터 상업용 데이터 정보까지 부동산 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부동산R114는 이용자들이 기존 부동산 서비스 외에도 금융 분야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베스트핀과 제휴를 선택했다. 

담비 이용자들은 담비 앱에서 대출 서비스를 포함한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만나보게 될 예정이다. 

향후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가 결합하면 한층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부동산 시장 고객들의 편의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는 “담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부동산 서비스뿐만 아니라 대출 관련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게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부동산R114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대출 시장에서 차별화된 데이터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담비는 핀테크로 출발해 향후 관련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첫 플랫폼”이라며 “이번 제휴를 첫 시작으로 담비가 선보일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적화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오프라인 연계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을 마칠 수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