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담비-제로페이, 가맹자 사업자 금융 서비스 지원 위해 제휴 협약 체결
담비-제로페이, 가맹자 사업자 금융 서비스 지원 위해 제휴 협약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6.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및 맞춤형 콘텐츠 제공 계획
다양한 대출 상품 금리∙한도 확인∙∙∙신청까지 가능
소상공인 경영 부담 완화 목표∙∙∙합리적 대출 경험 선사
(사진=)
(왼쪽부터)한국간편결제진흥원 최통주 이사장,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사진=베스트핀)

[한국M&A경제]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가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제로페이’와 제휴를 맺고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담비 운영사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은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최통주)과 ‘제로페이∙담비 가맹점 사업자 금융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 전경련회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와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최통주 이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제로페이 플랫폼 내에서 가맹점 사업자들을 위한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점 결제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도입된 간편 결제 인프라다. 누적 가맹점 수는 170만 곳에 달하며 전체 가맹점의 94%가 소상공인으로 구성돼 있다. 

엔데믹 이후 많은 소상공인이 매출∙수익 확보가 어려워 대출 연체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속 오는 7월 초부터는 170만 가맹점주들이 담비의 다양한 사업자 대출 상품의 금리∙한도를 비교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제로페이 가맹점 앱을 통해 무료로 주택담보대출, 전∙월세대출, 신용대출 상품의 금리∙한도를 확인한 후, 신청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저축은행부터 캐피탈,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까지 사업자대출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아가는 중이다. 

제로페이 관계자는 “담비와의 제휴를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주들에게 사업자금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서비스 개시 취지였던 소상공인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앞으로도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소상공인 사업자들이 합리적인 대출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담비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건강한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포용 금융에 앞장서는 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담비는 최근 ‘피드’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해 대출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과 고민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나아가 정부와 국민 모두 대출 갈아타기 시스템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담비는 올해 연말 내 시행 예정인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인프라 참여를 위해 준비 중이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