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0:51 (화)
‘서울테크밋업 협의체’ 공식 출범∙∙∙초대 위원장 모빌테크 김재승 대표, 부위원장 웰트 강성지 대표 위촉
‘서울테크밋업 협의체’ 공식 출범∙∙∙초대 위원장 모빌테크 김재승 대표, 부위원장 웰트 강성지 대표 위촉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6.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형 R&D 사업을 주도할 핵심산업분야 기술 기반의 기업 협의체 구축
AI, 로봇, 핀테크, 바이오∙의료, 뷰티∙패션 등 분야별 기업과 전문가 참여
서울테크밋업 협의체 위촉식(사진=서울경제진흥원)
서울테크밋업 협의체 위촉식(사진=서울경제진흥원)

[한국M&A경제]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은 지난 16일 ‘서울테크밋업 협의체’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서울테크밋업 첫 모임이 지난해 12월 오세훈 시장의 강연과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120여 명이 함께하며 열렸다. 이번 ‘서울테크밋업 협의체’(이하 협의체)로 결성되며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산∙학∙연 협력조직의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서울시 경제∙사회적으로 파급효과를 끼칠 신산업 분야의 협의체 구축했다. 협의체는 가까운 미래 서울시에 경제∙사회적으로 커다란 파급효과를 끼칠것으로 예상되는 인공지능(AI), 로봇, 핀테크, 바이오, 모빌리티 등 서울시 신산업 전략분야의 기술주도형 기업이 주축으로 구성됐다. 

지난 16일 진행된 위촉식에서는 협의체 참여위원들 지지를 받아 위원장으로는 모빌테크 김재승 대표가, 부위원장에는 웰트 강성지 대표가 맡게 됐다. 

김현우 SBA 대표는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한 산∙학∙연 협력 커뮤니티인 협의체를 통해 서울의 기술 주도형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기업 간 협업 및 사회환원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함께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협의체는 회원사를 확대해 산업별 및 지역별 특징을 가진 분과위원회를 추가로 확장하고 정기적인 모임과 교류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