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SBA 1호 투자 기업 코스닥 상장 예정∙∙∙“서울경제진흥원의 선구안 通 했다!”
SBA 1호 투자 기업 코스닥 상장 예정∙∙∙“서울경제진흥원의 선구안 通 했다!”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7.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A 직접 투자 10년 만의 첫 결실, 이노시뮬레이션 오는 7월 6일 상장
이노시뮬레이션, 하이서울브랜드 인증, R&D 지원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노력 기울여
이노시뮬레이션(사진=서울경제진흥원)
사진=서울경제진흥원

[한국M&A경제] 서울시 혁신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마곡산업단지의 개방형 혁신을 이끌어가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 이하 SBA)은 직접 발굴해 투자한 1호 기업 ‘이노시뮬레이션’이 6일 코스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노시뮬레이션은 2013년 당시 생소한 가상 증강현실(AR)과 모션 시뮬레이션 기술을 결합해 우수한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며 SBA의 첫 번째 투자 기업으로 선정됐다. 2021년 첨단 R&D 클러스터인 마곡산업단지로 이전하고 꾸준히 성장해 왔다. 

2000년 설립된 XR 솔루션 전문 기업인 이노시뮬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자동차 시뮬레이터 개발에 성공한 가상 증강현실 1세대 기업으로 현실 같은 가상세계를 구현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XR 기술을 게임 또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접목시키는 다른 기업과 달리 이노시뮬레이션은 자동차, 철도, 중장비, 방산 등 공공 및 대형 민수 사업과 국방 분야에서 굵직한 실적을 거두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SBA에서 대∙중견기업과 중소기업과의 개방형 혁신 생태계로 조성∙운영하고 있는 첨단 R&D 클러스터 마곡 산업단지에 입주해 마곡 기업성장 패키지 사업 등에 참여한 바 있다.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는 “창업기업으로서 여러 부침을 겪는 과정 속에서도 미래 기술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수 있도록 이노시뮬레이션에 1호 직접 투자를 결정해 준 SBA에 감사하다”며 “SBA의 다양하고 잘 설계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2호, 3호 상장 기업 사례가 계속 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노시뮬레이션의 상장일은 7월 6일이다. SBA는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체계를 강화해갈 예정이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