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10:16 (월)
“국내 고객에 대한 사업기회 발굴 협력” 플로틱-로지스올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국내 고객에 대한 사업기회 발굴 협력” 플로틱-로지스올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4.2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R 솔루션 구축 레퍼런스 확보 기대
(왼쪽부터)플로틱 이찬 대표와 로지스올컨설팅 박정훈 대표(사진=플로틱)
(왼쪽부터)플로틱 이찬 대표와 로지스올컨설팅 박정훈 대표(사진=플로틱)

[한국M&A경제] 자율주행 물류로봇 솔루션 기업 플로틱(대표 이찬)이 로지스올컨설팅(대표 박정훈)과 물류 자동화 입출고 솔루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로지스올컨설팅과 플로틱은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플로틱 테스트베드에서 19일 ‘자율주행로봇 기반 물류 자동화 솔루션 개발과 현장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로지스올컨설팅은 선진 물류 기술과 물류 운영 최적화, 엔지니어링 설계가 결합된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의 운영 고도화와 디지털 혁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고객의 물류 및 공급망 전역의 효율화를 목표로 첨단 ICT 기술 및 로보틱스엔지니어링 기법을 적용해 최적의 물류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CES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플로틱은 물류센터 입출고 작업 자동화를 위한 AMR 솔루션 ‘플로웨어’(Floware)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자율주행 로봇 ‘플로디’(Flody)와 물류센터 시스템 연동 및 관제 플랫폼 ‘플로틱 엔진’(Floatic Engine)을 제공한다. 플로웨어 활용 시 최소한의 설비와 투자 비용으로 약 6주 내에 센터 연동부터 실제 운영까지 가능하고, 기존 수작업 대비 최대 3.5배의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로지스올컨설팅은 AMR을 활용한 입출고 솔루션 공급 제안 시 플로틱과 우선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우선 향후 로지스올그룹에서 신규로 구축하는 물류센터에 있어서 AMR 솔루션을 적용해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오더피킹 시스템’을 구현하고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로지스올컨설팅의 운영기술과 노하우에 플로틱의 로봇기술과 IT솔루션을 결합하고 로봇과 인간이 협업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로봇 솔루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옵션화와 모듈화에 대한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양사 간 지속 공유하면서 협력 분야의 효율적 추진과 세부 업무 협의를 위 한 실무협의체를 가동할 계획이다. 

로지스올컨설팅 관계자는 “물류분야 모바일 로봇 솔루션의 공동 개발과 현장 기반의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공 레퍼런스를 추가 확보함으로써 CES 스마트물류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플로틱 관계자는 “AMR 솔루션이 물류센터에 제공하는 효용성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로지스올컨설팅과 다양한 국내 레퍼런스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