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Z홀딩스, 기업형 벤처캐피털 ‘Z벤처캐피털’ 출범∙∙∙글로벌 시장 확장
Z홀딩스, 기업형 벤처캐피털 ‘Z벤처캐피털’ 출범∙∙∙글로벌 시장 확장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04.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억 엔 규모 일본 내 최대 기업형 벤처캐피털 출범
한국, 일본,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지역 아우르는 글로벌 투자 기회 모색

[한국M&A경제] Z홀딩스 주식회사(공동대표 가와베 켄타로, 이하 Z홀딩스)는 연결 자회사 YJ캐피털 주식회사(YJC)와 라인벤처스 주식회사(이하 라인벤처스)가 합병했다고 1일 밝혔다. 두 기업 간 승계회사는 YJC이며 Z벤처캐피털 주식회사(ZVC)로 사명을 변경하고 운영을 시작한다.

ZVC는 Z홀딩스와 라인 주식회사(이하 라인)의 경영 통합 및 기업 구조 전환에 따라 양사의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투자 기능 및 활동을 통합한다.

이를 위해 ZVC는 300억 엔(한화 약 3,054억 원) 규모의 ‘ZVC 1 인베스트먼트 파트너십’ 펀드를 출범했다. 일본 내 최대 규모의 CVC 중 하나로 ZVC는 한국, 일본,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투자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ZVC는 글로벌 및 일본 내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의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고 함께 성장하고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조성할 계획이다.

호리 신이치로 ZVC CEO는 “야후재팬과 라인의 CVC가 통합됐다”며 “ZVC는 스타트업에 성장 기반이 될 자본을 제공하고 Z홀딩스 생태계 내 교류를 통해 서비스을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김신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