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대만 라인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운영 라이선스 획득
대만 라인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운영 라이선스 획득
  • 강철현 기자
  • 승인 2021.02.0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상반기 출범 앞둬∙∙∙안전성∙신뢰성 운영 협력
예금, 송금, 개인대출 등 소매금융 서비스 제공 계획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라인(LINE,  대표 신중호∙이데자와 다케시)은 5일 대만 라인뱅크(LINE Bank)가 대만 금융감독위원회(Financial Supervisory Commision, 이하 금감위)로부터 인터넷전문은행 운영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라인뱅크는 2019년 은행업 허가 취득 후 관계 기관들과 협력해 실사 절차를 진행했다. 2021년 상반기 출범을 앞두고 시스템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신뢰성 있는 운영을 위해 모든 유관기관과 협력할 예정이다. 첫 단계로 예금, 송금, 체크카드 발급, 개인대출 등 소매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리스 황(Moris Huang) 대만 라인뱅크 대표는 “대만 금감위의 공식 인정을 받아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고객을 위해 혁신적이고 편리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준 대만 라인뱅크 이사장 겸 라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아시아 핀테크 시장은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이를 입증하듯 지난 10년 동안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왔다”며 “2030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태국 라인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 라인 BK(K LINE 운영)가 성공적인 론칭과 함께 많은 고객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중인 것과 같이 이번 라인뱅크도 대만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라인은 올해 일본,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로 은행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라인뱅크는 대만 내 2,100만명의 라인 월간활성이용자(MAU)를 기반으로 하는 라인의 생태계에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해 ‘내 손안의 금융’의 미션을 실현하고자 한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강철현 기자] kch@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