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신용보증기금-전문건설공제조합,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전문건설공제조합,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4.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보의 기업정보 중개 플랫폼 통해 데이터 교류
데이터 경쟁력 강화∙∙∙양질의 금융 서비스 제공 기대
(사진=)
(왼쪽부터)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과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한국M&A경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이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전문조합)과 지난 8일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보는 전문조합 소속 기업의 정보를 인공지능(AI) 기반 기업진단솔루션 ‘BASA’와 상거래 신용지수 평가시스템 등을 통해 분석한다. 전문조합은 신보가 제공한 기업분석 정보를 보증, 융자 심사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예정이다. 

신보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른 공제조합,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다자간 데이터 유통망을 구축하고 이들 기관이 신보의 플랫폼을 통해 서로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에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데이터 유통 HUB’로서 데이터 생태계를 활성화해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