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마스코즈, 브이레코드와 MOU 체결∙∙∙버추얼 스트리머 육성 및 혁신 콘텐츠 생태계 구축
마스코즈, 브이레코드와 MOU 체결∙∙∙버추얼 스트리머 육성 및 혁신 콘텐츠 생태계 구축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1.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공동 사업 추진 계획
오버더핸드와 브이레코드가 MOU를 체결했다(사진=오버더핸드)
오버더핸드와 브이레코드가 MOU를 체결했다(사진=오버더핸드)

[한국M&A경제]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마스코즈’를 운영하는 오버더핸드(대표 이규승)가 버추얼 싱어 매니지먼트사인 브이레코드(대표 박광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버추얼 스트리머 육성 및 혁신적인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마스코즈는 플랫폼 내에서 캐릭터 제작부터 방송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브이레코드는 마스코즈를 통해 발굴된 스트리머를 선별하고 적극 지원해 함께 육성하는 방향을 포함해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나아갈 계획이다. 

이규승 오버더핸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버추얼 스트리머가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협력을 통해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근 브이레코드 대표도 “마스코즈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버추얼 스트리머를 지원하고 혁신적인 음악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양사는 또 콘서트, 이벤트, 음반 출시 등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기획∙추진해 버추얼 스트리머 시장을 확대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오버더핸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문성을 총동원해 새로운 버추얼 스트리머 육성과 콘텐츠 생태계의 혁신을 위한 길을 함께 걸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협력을 통해 버추얼 업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