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딥인사이트, 美 라이다 기업 아우스터와 손 잡았다∙∙∙CES2024에서 기술협력 MOU 체결
딥인사이트, 美 라이다 기업 아우스터와 손 잡았다∙∙∙CES2024에서 기술협력 MOU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1.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공간 정보 획득에 사용되는 라이다 기반 3D 스캐너 개발 및 시장 보급
딥인사이트가 미국 라이다 기업 아우스터와 전략적 기술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딥인사이트)
딥인사이트가 미국 라이다 기업 아우스터와 전략적 기술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딥인사이트)

[한국M&A경제] 인공지능(AI) 기반 3D 센싱 솔루션 스타트업 딥인사이트(대표 오은송)가 지난주 성황리에 막을 내린 ‘CES 2024’에서 미국 라이다 기업 아우스터(OUSTER)와 전략적 기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아우스터 앵거스 파칼라(Angus Pacala) CEO와 딥인사이트 오은송 대표 등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건설, 건축, 프롭테크(Proptech), 인테리어 분야 등에서 3D 공간 정보 획득에 사용되는 라이다(LiDAR) 기반의 3D 스캐너 개발 및 시장 보급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딥인사이트는 아우스터 라이다 기반의 휴대용 3D 공간 정보 스캐너 ‘디멘뷰’(DIMENVUE)의 기술 고도화∙안정화를 도모하고 국내 및 글로벌 건설∙인테리어 시장을 대상으로 디멘뷰 도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ES 2024에서 건설업계 관계자의 이목을 끈 ‘디멘뷰’는 아우스터 라이다와 고용량 리튬이온 베터리를 소형화 및 경량화한 올인원(All-IN-ONE) 디바이스다. 라이다를 통해 획득된 영상데이터(RGB Image)는 AI 학습을 통해 객체 라벨링(Lableing) 및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이 가능하다. 필요한 공간 정보만 선택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된 2D 및 3D 도면 정보는 실시간으로 획득할 수 있다. 

딥인사이트 오은송 대표는 “딥인사이트와 아우스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우스터 라이다 기반의 공동 제품 개발 기회를 새로 발굴하고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협력하는 등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아우스터 라이다와 자사의 AI 3D카메라 기술을 결합, 각 산업이 고질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미래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딥인사이트는 지난 CES2024에서 디멘뷰 솔루션 공개 외에도 국내 티어(Tier) 1 & OEM 사와 협업 중인 차량용 인캐빈 모니터링(In-Cabin Monitoring) 시스템 ‘카모시스’(CAMOSYS)와 3D SVM(3D Surround View Monitoring) 솔루션 ‘라운뷰’(ROUNVUE), 물류∙운송 업계의 과금 체계를 혁신하는 부피 측정(Volume measurement) 솔루션 ‘보마시스’(VOMASYS)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업계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