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팀스파르타-원티드랩, 맞손∙∙∙IT 교육과 취업∙채용 연계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팀스파르타-원티드랩, 맞손∙∙∙IT 교육과 취업∙채용 연계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1.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 있는 디지털 실무 인재 양성 계획
취업 지원에 실질적 도움 제공∙∙∙사회적 가치 창출
(사진=)
사진=팀스파르타

[한국M&A경제] 에듀테크 기업 팀스파르타(이범규)가 HR테크 기업 원티드랩(대표 이복기)과 정보기술(IT)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플랫폼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팀스파르타 사옥에서 실시한 업무 협약식은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와 원티드랩 이복기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으로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팀스파르타의 ‘학습관리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과 맞춤형 구인∙구직에 특화된 원티드랩의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Employment Assistant System, EAS)을 기반으로 IT 교육과 취업∙채용 연계를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기업뿐만 아니라 KDT 일반 훈련기관 및 대학교, 기관의 취업률을 높이고,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교육부터 취업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독자적인 플랫폼 개발에 속도를 낸다. 플랫폼을 통해 다수 기관에 역량 있는 디지털 실무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사회적으로도 의미 있는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티드랩의 EAS는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기업이 수강생의 맞춤형 취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수강생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리어 상담을 진행한다. 또 수강생의 단계별 취업 진행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코칭을 제공한다. 

팀스파르타의 LMS는 평균 진도율보다 뒤처지는 수강생들에게 직접 전화로 수강을 독려하는 ‘찐한 관리’, 담당 튜터가 수업과 관련된 질문을 5분 이내 답변하는 ‘즉문즉답 서비스’ 등 수강생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효율성과 경쟁력은 K-디지털 트레이닝(KDT) 과정인 '내일배움캠프'의 기수별 최고 수료율 98.7%를 달성하며 입증된 바 있다. 

교육뿐만 아니라 수강생이 취업까지 순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기간 제한 없는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 성공률도 높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9월 기준 내일배움캠프 수료 6개월 이내 취업률은 61.2%였다. 수료생 58.12%는 1,000여 개의 팀스파르타 협력사에 입사했다. 

현재 팀스파르타는 IT 기초 역량, 업무 자동화, 데이터 리터러시 등 기관∙기업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하고 있다. 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MS 코파일럿, 챗GPT, 바드 등 생성형 AI를 교육에 접목하는 등 기관∙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해 LMS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있다. 

원티드랩 이복기 대표는 “IT 집체 교육 전문 기업인 팀스파르타와 원티드랩이 만나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재 양성∙취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양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두 기업이 IT 인재 교육부터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함께 선도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ESG 활동의 토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이 팀스파르타의 교육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누구나 ‘큰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