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팀스파르타, 독일 HW 혁신 허브 ‘모션랩 베를린’과 맞손∙∙∙유럽 시장 본격 진출
팀스파르타, 독일 HW 혁신 허브 ‘모션랩 베를린’과 맞손∙∙∙유럽 시장 본격 진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5.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션랩 운영 ‘사물인터넷 재능 프로그램 5기’에 협력사로 참여
대표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 ‘웹 개발 종합반’ 커리큘럼 제공
참가자 중 10명 선발∙∙∙주 2회 풀스택 웹 개발 기초과정 교육 예정
(사진=)
사진=팀스파르타

[한국M&A경제]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북미∙일본에 이어 독일까지 코딩 교육을 확대하며 유럽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팀스파르타는 독일 하드웨어 혁신 허브 ‘모션랩 베를린’(이하 모션랩)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난 25일(현지 시간)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팀스파르타는 모션랩이 운영하는 ‘사물인터넷 재능 프로그램(IoT Talent Program) 5기’에 협력사로 참여해 팀스파르타의 대표 강의 중 하나인 스파르타코딩클럽 ‘웹 개발 종합반’ 커리큘럼을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메트로폴리스(Metropolis)로 자리 잡고 있는 독일에서 팀스파르타의 소프트웨어(SW) 교육 비즈니스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독일 베를린에 소재한 모션랩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이자 혁신 허브로 모빌리티 분야 창업가 및 기업가들에게 다양한 자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는 모션랩의 핵심 서비스인 하드웨어(HW) 교육에 팀스파르타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더해 수강생들의 기술 경쟁력 함양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3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프로젝트 수행에 돌입했다. 팀스파르타는 프로그램 참가자 중 10명을 선발해 주 2회 풀스택 웹 개발 기초과정을 교육한다. 참가자들은 ▲HTML ▲CSS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파이썬(Python) 등 웹 개발에 필요한 코딩의 기본 언어를 배운다. 이후 멘토의 코칭 아래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개설해 최종 전시회에 참여하게 된다. 

모션랩 티보 에르미트(Thibault Hermitte) 프로토타이핑 코치는 “모션랩은 수강생들의 디지털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역량도 중요하다고 판단했고, 글로벌 정보기술(IT) 인재 육성 중심에 있는 팀스파르타와의 협업을 결정했다”며 “팀스파르타만의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IT 역량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IT 산업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팀스파르타가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IT 인재 양성과 역량 강화를 돕는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이 팀스파르타의 교육과 서비스들을 경험하며 ‘큰일’을 낼 수 있는 인재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팀스파르타는 국내에서 쌓은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실시간 라이브 강의를 통해 8주 기초 웹사이트 개발 커리큘럼을 선보인 바 있다. 북미에서는 18주 과정의 파트타임 코딩 부트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