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닥터나우-대한외과의사회,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병원 운영 효율화 위한 협력체계 구축
닥터나우-대한외과의사회,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병원 운영 효율화 위한 협력체계 구축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9.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활용한 병원 운영 효율화 나서
“의료진 협업으로 전문성∙편의성 증진∙∙∙이용자 편의↑”
사진=닥터나우
사진=닥터나우

[한국M&A경제] 의료 포털 플랫폼 닥터나우(대표 장지호)가 대한외과의사회(회장 이세라)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활용한 병원 운영 효율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측은 ▲대한외과의사회 소속 병원의 홍보마케팅 효과 상승 ▲접수 및 예약 통합 관리 시스템 마련 ▲환자 관리 ▲매출 분석 등의 분야에서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닥터나우는 최근 의료 포털로 개편하며 증상 검색, 실시간 의료진 상담, 병원 찾기 및 예약 등 의료 전문가와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대한외과의사회와의 협약을 통해 각 서비스의 고도화를 이루면서도 참여 의료진의 업무 능률 제고와 수익 증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세라 대한외과의사회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대한외과의사회 회원에게 운영면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닥터나우와 함께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는 “닥터나우의 모든 서비스는 의료진 협업으로 전문성을 높이고 기술로 편의성을 증진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활용해 의료진이 오롯이 진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