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케플러랩-오션스바이오, MOU 체결∙∙∙우울증 전자약 개발에 글로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도입
케플러랩-오션스바이오, MOU 체결∙∙∙우울증 전자약 개발에 글로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도입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2.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션스바이오, 전기로 미주신경 자극하는 청년기 우울증 치료 전자약 개발
케플러랩, 해외 IT 개발자와 한국 IT 기업 연결
오션스바이오 플랫폼∙소프트웨어 개발에 케플러랩 서비스 도입
(사진=)
(왼쪽부터)오션스바이오 이현웅 대표, 케플러랩 조영훈 대표(사진=케플러랩)

[한국M&A경제]  글로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스타트업 케플러랩(대표 조영훈)이 오션스바이오(대표 이현웅)와 연구 지원 및 기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오션스바이오는 데이터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케플러랩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도입한다.

오션스바이오는 청년기 우울증 환자 치료를 위한 무선 이어폰 형태의 전자약을 개발하고 있다. 전기로 미주신경을 자극해 우울증을 완화하는 원리다. 서울대 의대 박사과정 이현웅 대표를 주축으로 전자약과 무선 충전 솔루션 관련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전자약 사용 데이터 플랫폼과 비대면 환자 모니터링, 가상의료와의 접목을 목표로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케플러랩은 해외 정보기술(IT) 개발자와 한국 IT 기업을 연결하는 채용 중개 플랫폼 ‘강뉴 프로젝트’(Qagnew Project)를 운영 중이다. 자체적으로 12명의 에티오피아 개발자와 함께 글로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 기업은 합리적 가격으로 실력 있는 개발자와 함께 개발을 진행할 수 있다.

케플러랩 조영훈 대표는 “스타트업 시장 상황 악화, 개발자 인건비 상승 등으로 합리적 비용으로 개발을 원하는 스타트업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강뉴 프로젝트 런칭 3개월 만에 계약 매출은 2억 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토대로 오션스바이오의 훌륭한 제품과 연결되는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오션스바이오는 연구개발 고도화에 따라 실력 있는 전문 연구요원을 포함한 팀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또 광주과학기술원, 경희대 등과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제품과 기술의 고도화를 이뤄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의 첨단 정밀 회사인 트라이앵글과 전자약 부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시작했다. 지난 11월 스타트업 기업의 상생 성장을 위해 개소한 오션스바이오 인큐센터에는 현재 케플러랩 외에도 로봇 스타트업 ‘포털301’이 입주해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