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비브리지, 25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유튜브 영상 캡처와 필기를 동시에”
비브리지, 25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유튜브 영상 캡처와 필기를 동시에”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7.2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블루포인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참여
비브리지, 온라인 학습자를 위한 동영상 필기 학습 툴 ‘슬리드’ 개발∙운영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기존 필기 방식 불편함 해소
(사진=)
사진=비브리지

[한국M&A경제] 비브리지(대표 박정현)가 25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투자에는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블루포인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비브리지는 온라인 학습자를 위한 유튜브 영상 요약정리∙공유 서비스 ‘슬리드’를 개발∙운영하는 회사다. 슬리드는 영상 캡처와 필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동영상 필기 학습 툴이다. 학습자는 슬리드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면서 화면을 캡처∙필기하며 영상 요약 노트를 작성할 수 있다. 

슬리드는 구간 북마크 기능도 제공한다. 구간 북마크는 학습자가 캡처한 영상 화면부터 재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학습자가 영상의 핵심 구간만 선택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슬리드를 통해 작성한 요약 노트는 링크, 피디에프(PDF), 워드, 이미지, 노션(Notion) 등 다양한 포맷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요약 노트를 링크로 공유할 경우 캡처 이미지와 동영상을 같이 전달할 수 있다.  

슬리드는 지난 2020년 3월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7만 7,000여 건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중 약 3만 2,000건은 해외 다운로드 수로 인도와 미국의 이용률이 가장 높다.

사용자가 슬리드를 통해 학습한 온라인 강의 영상은 35만 개, 생성한 노트는 26만 개를 넘어섰다. 최근 학습자가 링크로 공유한 요약 노트는 1개당 최대 6,000여 명이 방문했으며 방문자당 4분 이상의 체류시간을 기록했다. 

비브리지 박정현 대표는 “비브리지의 최종 목표는 슬리드를 배움에 최적화된 소셜 미디어로 만들어 사람들이 일상에서 생산적인 시간을 보내기 위해 클릭하는 앱이 되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유튜브 영상 요약 노트를 공유하는 글로벌 지식 콘텐츠 플랫폼으로 슬리드를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이상우 선임심사역은 “슬리드는 신규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비자가 기존 동영상 필기 방식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잘 해소해준다”며 “비대면 학습과 원격 근무가 일상화되고 있는 현시대에 비브리지의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비브리지는 매쉬업엔젤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