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교육 콘텐츠 기업용 AI 솔루션 기업 ‘비브리지’,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과 맞손
교육 콘텐츠 기업용 AI 솔루션 기업 ‘비브리지’,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과 맞손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7.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목표∙∙∙IT 인재 및 스타트업 육성
멋쟁이사자처럼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비브리지 AI 솔루션 도입
(사진=)
비브리지와 멋쟁이사자처럼이 MOU를 체결했다(사진=비브리지)

[한국M&A경제] 교육 콘텐츠 기업용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비브리지(대표 박정현)가 정보기술(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대표 나성영)과 AI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IT 인재 및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멋쟁이사자처럼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비브리지의 AI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 과정별 맞춤형 AI 챗봇 설계∙제공 ▲온라인 교육 영상 학습을 위한 AI 노트 제공 ▲온라인 교육 영상별 AI 요약본 제공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양사는 교육생들의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해 AI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해서 추진해나가는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멋쟁이사자처럼는 2013년부터 국내 최대 대학생 IT 커뮤니티 ‘멋쟁이사자처럼 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개발자 양성과 IT 창업을 위해 12개 이상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비브리지는 국내 최초로 동영상 강의 AI 필기 앱 ‘슬리드’(Slid)와 유튜브 AI 텍스트 요약 앱 ‘써머리’(Summary)를 출시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동영상 콘텐츠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B2B 사업에 진출했다. 

멋쟁이사자처럼 나성영 대표는 “우수한 AI 기술력은 갖춘 비브리지와 함께 교육생들에게 더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싶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멋쟁이사자처럼이 AI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브리지 박정현 대표는 “국내 IT 교육 대표 주자 멋쟁이사자처럼과의 협력을 통해 수강생에게 AI를 활용한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비브리지는 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 다양한 AI 솔루션으로 더 나은 IT 학습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