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카카오모빌리티-춘천시, 스마트 교통도시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모빌리티-춘천시, 스마트 교통도시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2.04.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안내따라 레고랜드까지”
카카오모빌리티-춘천시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공영주차장 및 대중교통 안내 등 스마트 교통 도시 조성
춘천시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스마트 교통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춘천시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스마트 교통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한국M&A경제] 춘천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이 카카오 안내를 받으며 춘천 레고랜드까지 빠르게 갈 수 있게 된다. 

춘천시는 춘천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카카오모빌리티와 스마트 교통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교통도시’란, 정보통신기술을 사람과 자동차, 대중교통 등 교통인프라에 통합함으로써 교통정보 수집 및 제공, 교통체계 운영 최적화 및 자동화를 목적으로 하는 스마트한 교통체계를 말한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모빌리티가 보유한 디지털 모빌리티 플랫폼을 활용해 스마트 교통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시내 교통상황 안내 서비스를 통해 우회도로 안내와 레고랜드 주변 공영주차장 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레고랜드 개장에 따른 교통 불편 해소는 물론 시의 스마트 교통도시 조성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협약 이후 양 기관은 실무협의를 통해 스마트 교통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심의현 교통환경국장은 “이번 협약은 춘천시가 스마트 교통도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 교통은 시대적 흐름인 만큼, 스마트 교통 도시 조성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