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유연석을 NFT로 만난다면” 카카오엔터-쇼노트, 한정판 NFT 굿즈 발행
“유연석을 NFT로 만난다면” 카카오엔터-쇼노트, 한정판 NFT 굿즈 발행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2.02.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차 관람객 대상 몬티와 다이스퀴스 역 배우별 NFT 발행
“라이브 공연의 감동을 나만의 디지털 소장품으로”
새로운 엔터테이닝 경험을 선사 기대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한국M&A경제]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이 NFT로 발행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최초 뮤지컬 NFT굿즈로 관객들에 새로운 엔터테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 이하 카카오엔터)는 공연제작사 쇼노트와 함께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의 한정판 NFT 굿즈를 발행해 관객들에 증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은 1900년대 초반 영국 런던에 사는 가난한 주인공 몬티 나바로가 자신이 유명 귀족 가문 다이스퀴스의 여덟 번째 후계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백작이 되기 위해 자신보다 서열이 높은 후계자를 제거하는 과정을 그린 코미디다. 

미국에서 2012년 초연된 이후 토니 어워드,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외부비평가협회상, 드라마리그 어워드 등 브로드웨이의 4대 뮤지컬 어워즈에서 ‘최우수 뮤지컬’ 상을 비롯 총 16개의 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국에서는 2018년 초연했다. 2021년 시즌 작품의 주역인 몬티와 다이스퀴스 역에 유연석, 고은성, 오만석, 정성화 등 매력적인 배우가 캐스팅되며 연일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일 서울 공연이 막을 내렸다. 

이번 NFT굿즈는 멜론티켓을 통해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된 스페셜 이벤트에 따라 발행된 프리미엄 한정판이다. 카카오엔터와 쇼노트 측은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을 2회차 이상 예매한 관객, 이른바 N차 관람객을 대상으로 의미있는 선물을 전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NFT는 몬티와 다이스퀴스로다. 몬티 NFT는 배역을 맡은 배우 유연석, 고은성, 이상이 등 3종, 다이스퀴스 NFT는 배역을 맡은 오만석, 정성화, 정문성, 이규형 배우 등 4종, 총 7종 500개가 발행됐다. 

 

배우 유연석과 정성화(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배우 유연석과 정성화(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NFT 굿즈는 일반(Normal)과 희귀(Super Rare) 등급으로 나뉘며 이벤트 대상자에게는 몬티 1종과 다이스퀴스 1종 일반 등급으로 랜덤 구성된 한 세트씩 증정된다. 이 중 단 2명 만이 희귀 등급의 NFT인 ‘몬티 All cast’와 ‘다이스퀴스 All cast’ 버전을 각 1개씩 받게 된다. 어떤 배우, 어떤 등급의 NFT굿즈를 받는지는 랜덤으로 NFT를 확인해보는 재미를 더했다는 게 카카오엔터 측의 설명이다.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NFT 굿즈에는 배우의 미공개 공연 사진과 음성이 몬티 회고록 컨셉의영상으로 담겨 있다. 공연장에서 느낀 생생한 감동과는 또다른 경험을 관객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실물 굿즈에서는 느낄 수 없는 영상 형식의 굿즈는 디지털만의 매력이다. NFT는 위변조 및 복제를 방지, 소유권 증명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연의 일부를 개인적으로 영구 소장할 수 있다. 교환 등을 통한 별도 수집 역시 쉽고 빠르다는 점에서 뮤지컬을 사랑하는 팬들에 한층 새롭고 특별한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 측은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에게 콘텐츠를 즐기는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면서도 NFT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IP 확장의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있는 프로젝트”라며 “서비스 플랫폼인 멜론 티켓이 색다른 공연 경험을 제공하는 연결고리로써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가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