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21:49 (금)
신보-대구, 지역 그린뉴딜 선도할 스타트업 본격 지원
신보-대구, 지역 그린뉴딜 선도할 스타트업 본격 지원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01.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뉴딜 스타트업 연계지원, 대구지역 그린뉴딜 선도 견인
성장단계별 최대 30억 원 맞춤형 보증 지원
보증료 및 보증비율 우대
신용보증기금 외관. (출처: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외관. (출처: 신용보증기금)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는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대성그룹(회장 김영훈),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와 22일 ‘대구형 그린뉴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 간 상호 연계를 통해 그린뉴딜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동반 지원하고 대구지역이 균형 잡힌 지역 뉴딜 생태계의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4개 기관은 지역 소재 그린뉴딜 스타트업들이 신용보증, 창업교육∙멘토링, 민간 펀드 투자 등 각종 금융∙비금융 프로그램을 일괄적으로 우대 지원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신보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천하는 그린뉴딜 스타트업에 대해 성장 단계별 최대 30억 원의 맞춤형 보증을 지원한다. 보증비율 90%와 보증료율 0.3%p를 차감한 보증료를 우대한다.

신보 채원규 전무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소재 그린뉴딜 분야의 혁신기업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전의 장이 마련됐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그린뉴딜 스타트업이 혁신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형 그린뉴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은 22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김신우 기자] citydail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