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제10회(2020년) 표준유관기관 신년인사회 개최
제10회(2020년) 표준유관기관 신년인사회 개최
  • 문성봉 전문기자
  • 승인 2020.01.3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표준협회 공동 주최
표준유관기관 신년인사회 (출처:한국표준협회)
표준유관기관 신년인사회 (출처:한국표준협회)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승우)과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1월 30일(목), 서울 엘타워 메리골드홀에서 표준유관기관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 인사회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여 표준 분야의 도약을 위한 결속을 다지는 교류의 장으로 국가기술표준원 이승우 원장,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등 표준유관 기관·업계 임직원, 학계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신년인사, 기념오찬 등의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올해로 10번째를 맞는 “제10회 표준유관기관 신년인사회”는 표준․안전․적합성 업무 유관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4차 산업혁명시대 자체적인 혁신과 역량 확보를 위한 표준과 기관 간 협력방안 등에 대한 정보를 교류했다.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원천연구 단계부터 혁신 기술을 ‘표준’이라는 그릇에 담는 전략적 표준을 선행적으로 설계할 수 있어야 산업 선도가 가능하며 컨셉·검증 표준을 사업화의 속도와 규모를 촉진하는 그물코로서 작동될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협업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표준유관기관은 추격형 경제에서 이행에 치우쳐 온 역량을 디지털경제 시대에 필요한 신산업 분야 표준의 전략적 설계를 위해 표준GURU들을 양성하여 글로벌 룰메이커를 양성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지원해야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삼성동에 신사옥을 마련하였으며 디지털 전환 성취를 목표로 인공지능, 스마트시티, 스마트공장, 자율차 등 신기술분야 표준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제조·서비스를 넘나드는 융복합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