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0:51 (화)
라우드소싱,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 발표
라우드소싱,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 발표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0.01.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우드소싱 콘텐츠팀, 2020년에 유행할 다섯 가지 트렌드 전망 발표
올 한해 ‘일러스트 디자인’, ‘미니멀리즘 디자인’, ‘볼드 컬러’, ‘뉴트로’, ‘커스텀 폰트’ 유행 전망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커뮤니티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축적할 것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_라우드소싱 (자료:라우드소싱)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_라우드소싱 (자료:라우드소싱)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국내 최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대표 김승환)은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을 발표했다. 라우드소싱은 2020년에 유행할 디자인 트렌드로 ‘일러스트 디자인’, ‘미니멀리즘 디자인’, ‘볼드 컬러’, ‘뉴트로’, ‘커스텀 폰트’ 등 다섯 가지를 꼽았다.

라우드소싱 콘텐츠팀은 해외 유명 디자인 사이트와 라우드소싱 포트폴리오 그리고 각종 디자인 통계를 바탕으로 2020년에 유행할 다섯 가지 디자인 트렌드 전망을 발표했다. 라우드소싱이 분석한 올 한해 유행할 디자인 트렌드는 ‘일러스트 디자인’, ‘미니멀리즘 디자인’, ‘볼드 컬러’, ‘뉴트로’, ‘커스텀 폰트’이다.

라우드소싱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에 따르면 일러스트 디자인(illust design)은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낼 수 있어 올 한해 디자인 트렌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또한 작년 유행한 ‘심플함’의 연장선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생략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 디자인(Minimalism design)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했다. 세 번째로는 대담하고 선명한 볼드 컬러(Bold colors)를 선정했다. 볼드 컬러는 풍부한 감성과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으며 미니멀리즘 트렌드와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 네 번째는 뉴트로(Newtro)이다. 작년 한해 뉴트로 열풍이 불면서 많이 익숙해진 용어인 만큼 올해도 디자인 트렌드의 한 축우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뉴트로는 짧은 시간 안에 익숙함과 유니크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커스텀 폰트(Custom fonts)를 꼽았다. 독자적인 폰트를 활용한 디자인은 독창성을 가지고 있어 신선함과 차별성을 드러내기에 유리하다.

라우드소싱의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은 라우드소싱 블로그를 통해 볼 수 있다. 라우드소싱은 본 발표에 앞서 작년 한 해 동안 라우드소싱 플랫폼에 등록된 포트폴리오를 분석하여 2019년 디자인 트렌드 결산을 발표했다. 작년 한해 동안 디자이너들이 즐겨 활용한 디자인 트렌드로 ‘뉴트로’, ‘심플함’, ‘귀여운 일러스트’, ‘B급 감성’ 등을 선정했다.

라우드소싱 김승환 대표는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감동과 신선함을 주고자 항상 노력하는 디자이너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전망을 발표했다”라며 “라우드소싱은 풍부한 디자인 콘텐츠를 축적해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커뮤니티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