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신용보증기금, 산업단지공단 입주 미래성장동력 보유기업에 협약보증 공급∙∙∙1,025억 원 규모
신용보증기금, 산업단지공단 입주 미래성장동력 보유기업에 협약보증 공급∙∙∙1,025억 원 규모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1.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한국산업단지공단 3자 협약∙∙∙산업 생태계 혁신화 유도
보증비율, 보증료, 대출금리 우대로 기업 금융비용 부담 완화
(사진=)
(왼쪽부터)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과 조병규 우리은행장,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혁신 산업 생태계 구축 및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한국M&A경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은 지난 29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과 함께 ‘혁신 산업 생태계 구축 및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성장동력을 보유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혁신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우수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지원대상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천하는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수출기업 ▲ESG 경영 역량 보유기업 ▲고용창출기업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 등 미래성장동력 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우리은행의 특별출연금 20억 원, 보증료 지원금 10억 원을 재원으로 400억 원의 특별출연 협약보증, 625억 원의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각각 공급한다. 

또 신보는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 최초 3년간 보증비율 최대 100% 상향 및 연 0.2%p의 보증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2년간 연 0.8%p의 보증료를 지원하는 등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예정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앞으로도 신보는 자금조달과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래성장동력 보유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