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신보-산기평,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보-산기평,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1.0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기술 R&D 성공 기업 금융∙비금융 융복합 지원
산업기술 R&D 수요기업 발굴 등 상호 협력 강화
(사진=)
(왼쪽부터)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과 전윤종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원장이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한국M&A경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은 지난달 31일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원장 전윤종, 이하 산기평)과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산업기술 R&D 기업의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견인하고, 산업기술 기반 혁신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다. 

협약에 따라 산기평은 ▲산업기술 R&D 정보 제공 ▲산업기술 R&D 성공기업의 보증∙투자 대상 추천을, 신보는 산기평 추천기업에 ▲기술∙IP보증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 금융∙비금융 융복합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산업기술 R&D 수요기업 발굴 및 육성∙지원을 위한 연계사업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기평의 우수한 산업기술 R&D 역량과 신보의 기술사업화 금융∙비금융 지원 역량이 결합해 정부 R&D 성과가 민간으로 더 크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역동적인 산업기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