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산타-더자람컴퍼니, ‘맞손’∙∙∙코호트 방식의 실무 활동 기반 교육 제공
산타-더자람컴퍼니, ‘맞손’∙∙∙코호트 방식의 실무 활동 기반 교육 제공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1.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디쌤-그로우앤베터로 실무자 성과↑
산타와 더자람컴퍼니가 ‘코호트 방식’으로 스타트업 실무자의 실질적 성과 향상을 확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산타)
산타와 더자람컴퍼니가 ‘코호트 방식’으로 스타트업 실무자의 실질적 성과 향상을 확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산타)

[한국M&A경제]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대표 박기웅)는 더자람컴퍼니(대표 천세희)와 ‘코호트 방식’으로 스타트업 실무자의 실질적 성과 향상을 확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산타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디디쌤’을, 더자람컴퍼니는 실무 중심 교육 플랫폼 ‘그로우앤베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스타트업 대표 및 실무자의 실무 활동을 기반한 교육제공 ▲실무 활동에 대한 피드백과 컨설팅 ▲코호트 방식 교육과정 운영 특화된 운영 플랫폼 개발 ▲양 기관에서 추진하는 각종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협업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하기로 했다. 

디디쌤과 그로우앤베터의 협약으로 실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투자를 유치한 현장근무자를 강사로 섭외해 자신의 실전 노하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을 듣고 실무에 바로 적용시키는 것을 과제로 제시하며 실무에 적용시킨 결과물을 피드백하는 방식의 교육과정을 위해 주문형비디오(VOD)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방송 수업, 오프라인 대면 컨설팅을 연계해 운영하는 것을 지향한다. 현재까지 약 410개 스타트업에서 1,500명 이상의 수강생을 모아 교육을 진행했다. 

디디쌤은 부산∙울산∙경상 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기업들의 C 레벨과 실무자를 대상으로 각 기업의 산업 분야에 맞춰 그로우앤베터와 같은 우수한 파트너의 수업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실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온라인 수업과 과제수행, 오프라인 교육장에서의 과제 피드백과 참여자간의 컨퍼런스, 강사와의 멘토링 서비스가 디디쌤 시스템 내에서 모두 관리되고 학습자별 학습자료가 데이터화되어 제공된다. 

디디쌤과 그로우앤베터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울경의 좋은 인재가 지역 내에서도 충분한 취업과 비즈니스 수익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