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산타, 부산대와 에듀테크 산업 육성 위해 MOU 체결∙ ∙ ∙부산대에 ‘디디쌤’ 공급
산타, 부산대와 에듀테크 산업 육성 위해 MOU 체결∙ ∙ ∙부산대에 ‘디디쌤’ 공급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9.26 10: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얼라이언스 구축 맟 부산 지역 에듀테크 산업 생태계 지원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및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예정
“효율적인 디지털 기반 교육 솔루션 구축 앞장설 것”
(사진=)
(왼쪽부터)부산대 차정인 총장, 산타 박기웅 대표(사진=산타)

[한국M&A경제]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대표 박기웅)가 지난 18일 부산대(총장 차정인)와 에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부산 지역을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에듀테크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에듀테크 얼라이언스 구축 ▲부산 지역 에듀테크 산업 생태계 지원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및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산타는 부산대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디디쌤’을 공급하고 주요 사업에 대한 전용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한다.

디디쌤은 교육용 홈페이지 및 클래스 개설부터 결제, 정산, 학습 관리, 커뮤니티 서비스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 최근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단계적으로 접목해 교수자의 업무를 보조하는 동시에 초 개인 맞춤화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산타 박기웅 대표는 “부산 지역을 글로벌 에듀테크 거점으로 만들기 위한 뜻깊은 사업의 일환으로 디디쌤의 차별화된 온라인 교육 관리 기능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산타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발맞춰 효율적인 디지털 기반 교육 솔루션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타는 지난 8월 엑센트리벤처스와 경남벤처투자, 삼성증권으로부터 시리즈 A 라운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이를 기반으로 디디쌤이 축적한 학습 데이터로 보다 향상된 AI 기능을 탑재한 ‘AI SAM’의 단계별 출시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니 2023-09-26 16:48:31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