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디디쌤’ 운영사 산타, 리버스랩과 맞손∙∙∙업무 자동화로 학원 운영 비효율성 해결
‘디디쌤’ 운영사 산타, 리버스랩과 맞손∙∙∙업무 자동화로 학원 운영 비효율성 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1.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형 학원이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수업 외 운영 업무와 행정 자동화
에듀테크 산업 발전 및 학원 사업 분야 확장 목표
(사진=)
사진=산타

[한국M&A경제] 산타(대표 박기웅)가 학원버스 공유 플랫폼 ‘옐로우버스’ 운영사 리버스랩과 공동 기술협력 및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산타는 학원을 위한 운영체제 ‘디디쌤’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형 학원은 수업이나 강의 이외 운영 업무에 비효율적으로 많은 비용과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양사는 이를 개선해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디디쌤의 학원 홈페이지, 고객관계관리(CRM), 결제정산, 커뮤니티 통합과 옐로우버스의 학원 버스 공유 플랫폼을 결합해 더욱 강력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산타는 학원이나 교육기관, 강사가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에듀테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 기업이다. 지난 9월 기존 ‘디디캐스트’ 서비스를 디디쌤으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이후 2달 만에 계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48% 성장했다. 강의 개설 수는 191% 성장하고 누적 개설 클래스는 3만 4,000개를 돌파했다. 

리버스랩은 위성항법시스템(GPS), 근거리무선통신(NFC), 동선 최적화 기술 등을 활용해 차량 좌석을 여러 학원이 공유하도록 시스템화해 제공한다. 학원버스의 운영 효율화와 안전도를 높이고 있다. 

산타 박기웅 대표는 “학원들이 수업 외 수많은 업무와 행정을 자동화해 학생들에게 더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할 수 있게 하겠다”며 “옐로우버스와 함께 에듀테크 산업 발전과 국내∙외 학원 사업 분야 확장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