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브릿지코드, IT 기반 성공 보상제 ‘M&A 파트너스’ 서비스 출시
브릿지코드, IT 기반 성공 보상제 ‘M&A 파트너스’ 서비스 출시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11.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이익 최우선 M&A 자문 제공할 것”
사진=브릿지코드
사진=브릿지코드

[한국M&A경제] 인공지능(AI) 기반 기업 재무운영 및 인수합병(M&A) 자문을 제공하는 금융 전문가 그룹 브릿지코드(대표 박상민)가 전문 M&A 자문 서비스 ‘M&A 파트너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릿지코드는 미래에셋, 삼성증권, 한국투자지주, 맥킨지 등 국내 유수의 금융투자업권 출신 어드바이저와 KPMG, 딜로이트 등 4대 회계법인 출신 파트너 회계사 및 IT 전문가로 구성된 그룹이다. 재무 데이터 기반 온라인 CFO 서비스 ‘파트너스’를 운영하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중견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딜(Deal) 및 자문(Advisory) 서비스를 제공한다. 

M&A 파트너스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전 분야에 걸친 성공 보상제 M&A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착수금, 중도금, 월간 보수를 받지 않는 것은 물론 M&A 성사 시 보상은 총자산액이 아닌 양도 대금을 기반으로 계산하는 투명한 요금 체계로 진행해 고객사의 합리적인 M&A 성사를 지원한다. 또 IT 솔루션을 통해 M&A 거래상대방을 빠르게 찾아 거래 성사율과 거래 기간을 단축하는 새로운 방식의 M&A 자문 서비스로서 무료 밸류에이션 및 온라인 CFO 서비스 등 회사의 성공적인 운영도 이끌 계획이다. 

브릿지코드는 기업의 시작에 해당되는 법인 설립 업무부터, 성장을 견인하는 재무운영 업무부터 M&A 및 매각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생애 주기에 맞는 IT 솔루션과 전문 금융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거래 상대방을 찾는 네트워크에 강한 금융투자업권과 실사 및 밸류에이션에 강한 회계사가 공동으로 M&A 전략을 수립한다는 점이 강점이다. 

이를 통해 브릿지코드는 매출 10억 원대 소기업부터 500억 원 대 중소기업까지 넓은 범위의 기업을 대상으로 매각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브릿지코드 박상민 대표는 “브릿지코드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선정한 M&A 자문 기관이자 특히 독점계약을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M&A 파트너스 출시를 통해 고객의 선택권을 존중하고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M&A 자문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