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뉴아인,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본격 양산 돌입∙∙∙동아제약에 본격 제품 공급
뉴아인,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본격 양산 돌입∙∙∙동아제약에 본격 제품 공급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1.1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유일 FDA, CE-MDD 인증 획득
“편두통 완화∙관리 새 패러다임 제시∙∙∙환자 삶의 질↑ 기대”
지난 6월 동아제약과 뉴아인의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판매 공급계약 체결식 모습(사진=뉴아인)
지난 6월 동아제약과 뉴아인의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판매 공급계약 체결식 모습(사진=뉴아인)

[한국M&A경제] 동아제약과 뉴아인이 지난 6월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 체결에 이어 양사 간 협업을 본격화했다. 

전자약 연구개발 전문 기업 뉴아인(대표 김도형)은 이달부터 편두통 완와 의료기기 양산에 돌입하고 동아제약에 제품 공급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는 이마에 붙여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의료기기 지침(CE-MDD) 인증을 획득했다. 

편두통 통증을 완화해 주는 급성 모드(60분)와 발병 빈도를 줄여주는 예방 모드(20분) 두 가지 치료 세션을 탑재하고 있다. 또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의 시판 후 임상시험 연구를 통해 편두통 예방 효과의 유효성 검증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확인했다. 올해 동일 기기의 편두통 완화 효과 유효성 데이터의 추가 확보를 위한 시판 후 임상시험을 개시했다. 

이번 협업으로 양사는 전자약을 통한 편두통 완화 및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편두통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