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온∙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 쇼핑 편의성↑” 카카오-GS리테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온∙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 쇼핑 편의성↑” 카카오-GS리테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0.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 ‘와인25플러스’ 연계 서비스 출시 계획
선물하기에서 구매해 GS리테일 운영 매장에서 픽업
선물하기 이용자에 맞춤형 주류 추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카테고리 확장∙∙∙양사 전용 상품도 개발 예정
(사진=카카오)
커머스CIC와 GS리테일이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카카오)

[한국M&A경제]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양호철)가 GS리테일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과 GS리테일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이용자의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는 전략이다. 

먼저 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와 GS리테일의 ‘와인25플러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에서 주류를 구매한 뒤 전국 1만 7,000여 개 GS25∙GS THE FRESH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한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다. 

선물하기 이용자는 연계 서비스를 통해 선물하기에서 와인, 위스키, 칵테일, 전통주 등 5,000여 종의 주류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선물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상품 다양성과 구매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선물하기의 상황별 상품 추천 노하우와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를 결합해 이용자에게 맞춤형 주류 추천도 제공할 예정이다. 홈술∙혼술 열풍과 함께 차별화된 주류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명절과 기념일에 특별한 주류를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취향∙상황별 맞춤형 큐레이션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양사는 주류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상품 카테고리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양사 전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이용자의 구매 경험을 다양화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국내 유통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 결합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카카오와의 제휴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공동대표는 “GS리테일과의 파트너십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의 편리한 구매∙선물 경험을 오프라인까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용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