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하나금융 함영주 회장, 아시아 금융 허브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과 현장 소통 나선다
하나금융 함영주 회장, 아시아 금융 허브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과 현장 소통 나선다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9.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중장기 비전과 ESG 경영 계획 공유, 주주환원정책 직접 설명
“다양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투자자와의 만남∙∙∙K-금융 홍보에 앞장”
(사진=)
하나금융그룹은 9월 5일과 6일 이틀간 아시아의 금융 허브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한 IR에 나선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하나은행 홍콩 지점을 방문해 글로벌 현장의 직원들을 격려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한국M&A경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이하 하나금융)은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아시아의 금융 허브인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한 IR(Investor Relations)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함영주 회장의 홍콩 IR 행사는 지난 5월 개최된 ‘금융권 공동 싱가포르 IR’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추진되는 해외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 경영의 일환이다. 

함 회장은 이번 IR 행사를 통해 하나금융에 오랜 기간 투자해온 장기 투자자는 물론 최근 하나금융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적 투자자 등 10여 개 투자기관의 최고책임자를 직접 만나 양일에 걸친 마라톤 미팅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함 회장은 그룹의 재무적 성과와 양호한 자산건전성, 중장기 성장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이미 세계적인 수준으로 올라선 ESG 경영을 소개한다. 또 최근 투자자의 주요 관심사인 그룹의 주주환원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글로벌 투자자들이 자신 있게 하나금융그룹에 투자하고 꾸준한 투자로 함께 성장해나갈 것을 직접 제안할 계획이다. 

더불어 함 회장은 이번 행사로 하나금융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역사를 함께해온 홍콩의 장기 투자자와 최근 그룹의 ESG 경영 및 주주환원 확대 노력을 지지해준 주요 기관 투자자 등을 직접 찾을 예정이다. 함 회장은 이들을 만나 감사를 표하는 것은 물론 향후의 경영 계획을 직접 설명하며 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더욱 강화해 진정성 있는 소통에 나선다. 

함 회장은 “글로벌 현장의 협력과 소통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해외 투자자와 현지 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며 “앞으로 하나금융이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K-금융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글로벌 경기의 경착륙 가능성과 중국의 디플레이션 부담 등 국내∙외 금융시장 불확실성에 대한 해외 투자자의 불안이 지속되는 가운데, 해외 투자자가 안심하고 대한민국 금융 시장에 투자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는 하나금융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소통 행보가 주목 받는다. 

이와 같은 적극적 글로벌 소통 행보의 일례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2010년 이후 13년 만에 연간 2회 이상의 해외 IR 행사를 직접 주관하며 글로벌 투자 유치에 앞장선다. 5월 싱가포르 IR행사와 이번 홍콩 IR 행사에 이어 오는 10월에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영국 런던 등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 출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금융은 그룹의 IR 조직을 확대하고 해외 금융 시장에서의 대외 신인도를 높이기 위해 글로벌 홍보 역량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투자자들의 수요와 관심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은 주주 비중이 70%에 달하는 외국인 투자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K-금융의 선도 주자로서 대한민국 금융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