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젠엑시스, 에스유엠에 시드 투자 마무리∙∙∙한국형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 모델 제시
젠엑시스, 에스유엠에 시드 투자 마무리∙∙∙한국형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 모델 제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7.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명의 기술인력 보유∙∙∙자율주행 전 영역 업무 수행
다양한 분야의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 앞장
“북유럽 진출 등으로 글로벌 표준화에 기여할 것”
(사진=)
사진=에스유엠

[한국M&A경제]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젠엑시스(대표 손미경)가 에스유엠(대표 현영진)에 시드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스유엠은 서울대 기계공학과 이경수 교수 자율주행 연구팀에서 경험을 쌓은 현영진 대표∙박사와 자율주행 기술 핵심 인력들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청와대 대형 전기 자율주행 순환버스’ ‘상암동 자율주행 유상운송 서비스’ ‘강릉시 관광형 자율주행 서비스’ 등 실제 운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5명의 박사를 포함한 25명의 기술인력은 소프트웨어(SW), 하드웨어(HW) 및 운영까지 자율주행 차 관련 전 분야를 수행한다. 여객운송 차량의 자율주행 기술 실증과 함께 스마트 항만 자율주행 야드 트럭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의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에스유엠은 향후 3년 6개월 동안 2026년 ITS 총회를 앞둔 강릉시의 ‘관광형 자율주행차량 임차 서비스 운영 사업’에 주관기업으로서 롯데정보통신과 컨소시엄으로 참여를 확정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젠엑시스 손미경 대표는 “에스유엠은 자율주행이 기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고객 서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형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빠른 북유럽 진출 등을 통한 글로벌 표준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신규 팁스 운영사로 선정된 젠엑시스는 바이오, 헬스케어뿐만 아니라 이차전지, 팹리스, 자율주행 등 딥테크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와 팁스 추천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을 진행 중이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