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 1기 모집∙∙∙8월 15일까지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 1기 모집∙∙∙8월 15일까지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7.1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와 젠엑시스 공동 주최
우수 수료 기업 직접투자, 기업별 전문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사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 보육과 투자하는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인 파인딩바이오(사진=젠엑시스)

[한국M&A경제]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대표 윤원도, 이하 CBS)와 젠엑시스(대표 손미경)가 바이오∙헬스케어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 파인딩 바이오(Finding BIO)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파인딩바이오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혁신을 가져올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 보육과 투자하는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이다. 

CBS는 차별화된 기술력 기반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한다. 모기업 크리스탈지노믹스와의 라이센싱∙오픈이노베이션 등의 전략적 협력 연계를 지향하는 신기술사업금융회사다. 바이오∙헬스케어 크로스보더 딜(Cross-border deal)에 특화돼 있으며 국내∙외 혁신 신약과 스마트헬스케어, 바이오인포매틱스 등의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젠엑시스는 바이오 특화 프로그램 운영과 민간 투자재원을 바탕으로 투자하는 투자형 액셀러레이터다. 순수 신약바이오 분야뿐만 아니라 의료 혁신 서비스, 디지털헬스케어, 의료 인공지능과 같이 4차산업기술이 융합된 의료 산업 전반에 투자한다. 

파인딩바이오 배치 1기 접수 기간은 8월 15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바이오신약, 진단, 의료기기, 디지털치료제, 의료 서비스 플랫폼, 고령친화 등 혁신 신약, 디지털헬스케어를 포함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전 분야다. 지방 소재 기업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총 5개사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우수 수료 기업 직접투자 ▲기업별 전문 멘토링 ▲CBS 관계사 인프라 활용과 임직원 멘토링 ▲데모데이와 후속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