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신한은행-서울시, ‘제2회 피노베이션 챌린지’에 6개 스타트업 선발
신한은행-서울시, ‘제2회 피노베이션 챌린지’에 6개 스타트업 선발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7.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사업 협업, 비정형 금융 데이터 가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추진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한국M&A경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시와 함께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제2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서울시 X 신한은행’을 진행해 6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 개최한 챌린지에서 2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은 ▲정책 사업 협업 관리 솔루션 기업 ‘웰로’ ▲비정형 금융 데이터 가공 및 분석 기업 ‘씨즈데이터’ ▲K-콘텐츠 투자 플랫폼 ‘펀더풀’ ▲금융사기 탐지 및 예방 솔루션 기업 ‘인피니그루’ ▲글로벌 페이먼트 서비스 ‘트래블월렛’ ▲Z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플리팝’ 등이다. 

이들은 각자 보유한 유망 기술을 활용해 신한은행과 함께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선발된 스타트업들과 향후 ▲금융사기예방 ▲초개인화 금융서비스 ▲Z세대 타깃 공동 마케팅 ▲생활금융콘텐츠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과 서울시는 공동 사업 추진 이후 협업 우수 스타트업 3개사를 선발해 1,000만 원 규모의 사업화지원금과 사무공간, 신한 퓨처스랩 육성 및 서울핀테크랩 프로그램 등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협업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발된 기업에는 오는 10월 서울시 주관으로 개최될 ‘서울핀테크위크 2023’에서 기업 홍보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가치 실천에 필요한 혁신 서비스를 도입, 확대하고자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서울시와 함께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