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1:03 (목)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2023’ 개최∙∙∙ 디지털 전략 방향 및 협업 성과 공유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2023’ 개최∙∙∙ 디지털 전략 방향 및 협업 성과 공유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1.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 ‘신한 퓨처스랩’ 9기 스타트업 육성 종료
진옥동 회장, ‘고객중심’ 향한 지속적인 발전∙협업 당부
신한금융그룹은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호텔에서 ‘(SUM)THING DIFFERENT’를 주제로 한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2023’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호텔에서 ‘(SUM)THING DIFFERENT’를 주제로 한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2023’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신한금융그룹)

[한국M&A경제]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 이하 신한금융)은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호텔에서 ‘(썸)씽 디퍼런트’((SUM)THING DIFFERENT)를 주제로 한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2023’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2023’은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 9기 스타트업의 육성 과정 종료를 기념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데모데이의 주제인 ‘(썸)씽 디퍼런트’는 엑셀 합계 함수인 ‘SUM’을 위트 있게 활용해 신한금융과 스타트업이라는 서로 다른 집단이 만들어가는 특별한 시너지를 의미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한 퓨처스랩’ 9기에 참여한 28개 스타트업 대표 및 퓨처스랩 육성에 참여한 신한금융 그룹사와 함께 벤처캐피탈(VC), 투자사, 유관기관,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9기 스타트업은 신한금융 그룹사와 함께 진행한 협업 성과를 발표했으며 신한금융은 각 그룹사별 디지털 사업 및 전략, 오픈이노베이션 방향성 등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각 그룹사 전시관 내에 선발 스타트업의 개별 부스를 구성해 그룹사와의 협업 내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참석한 관계자에게는 ‘신한 퓨처스랩’ 8기 동문기업 핀즐(pinzle)의 클립펜 세트를 기념품으로 제공해 작은 것부터 동문기업과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신한금융과 스타트업이 협업을 통해 만들어낸 새로운 가치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선택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고객중심’이라는 목표를 향해 스타트업의 혁신 여정을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한 퓨처스랩’은 2015년 최초 출범 이후 현재까지 390여 개의 스타트업 육성 및 약 75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230개의 협업 사례 발굴 및 20개의 아기 유니콘 기업이 탄생했다. 신한금융은 스타트업을 위한 업무공간이나 육성 프로그램 제공 수준을 넘어 그룹사 직접 투자 및 투자자 연결 등 상생의 길을 열어가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