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씨드-KG이니시스, PG 서비스 제휴 체결∙∙∙간편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제공
씨드-KG이니시스, PG 서비스 제휴 체결∙∙∙간편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7.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G 사업 본격 진출∙∙∙국내 대표 애그리핀테크 기업으로 도약
애플페이, 선불전자지급수단, PG 서비스 등 제공 계획
농업 전체 밸류체인 기반으로 한 특화 금융 비즈니스 전개
(사진=)

[한국M&A경제] 농식품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 기업 씨드(SEED, 대표 김찬호)가 전자지급결제대행(PG)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국내 대표 애그리핀테크(Agri-fintech) 기업으로 도약한다. 

씨드는 국내 대표 PG 사업자 KG이니시스와 PG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KG이니시스의 PG 서비스 및 애플 간편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애플페이는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실물 카드나 현금 없이도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간편 결제 서비스다. 특히 씨드가 제공하는 애플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는 ▲중소상공인을 위한 수수료 혜택 제공 ▲쉬운 연동 ▲빠른 정산 등이 특징이다. 

씨드는 이번 애플페이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과 PG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씨드는 지난 12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전자금융업 라이선스를 취득한 바 있다. 

씨드 김찬호 대표는 “이번 KG이니시스와의 제휴로 안전하고 편리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를 시작으로 씨드는 농식품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특화 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금융 소외 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드는 농축업의 생산, 유통, 금융에 이르는 사업을 추진하는 국내 유일 애그리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씨드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독자적인 PG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생산, 거래, 유통으로 이어지는 농업 전체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한 특화 금융 비즈니스를 통해 금융 사각지대에 있는 식품산업종사자의 금융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 목표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