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인덴트코퍼레이션-롯데월드, 맞손∙∙∙무형의 경험으로 영상 리뷰 영역 확장
인덴트코퍼레이션-롯데월드, 맞손∙∙∙무형의 경험으로 영상 리뷰 영역 확장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6.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에 AI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 제공
방문객 영상 리뷰 확보∙∙∙생동감 넘치는 소비자 경험 공유 가능
무형 커머스 영역에 영상 리뷰 본격화∙∙∙새로운 후기 문화 선도
(사진=)
사진=인덴트코퍼레이션

[한국M&A경제]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소비재를 넘어 무형의 경험으로 영상 리뷰 영역을 확장하며 새로운 후기 문화 선도에 나선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 최홍훈)와 손잡고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포토∙텍스트 리뷰를 수집하고 웹사이트에 자동으로 업로드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다. 이번 제휴를 통해 브이리뷰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방문객들의 영상 리뷰를 보다 손쉽게 확보하는 것은 물론, 생동감 넘치는 소비자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한 고객은 카카오톡 챗봇 ‘롯데월드 어드벤처_브이리뷰’를 통해 알림톡을 받게 된다. 해당 공간에서 즐긴 특별한 경험이나 추억을 영상∙사진으로 촬영해 알림톡에 올릴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리뷰는 챗봇과 대화하듯 텍스트로 작성하면 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현장감 넘치는 테마파크 곳곳의 핫스팟과 페스티벌, 전시회 등 다양한 방문객들의 후기를 브이리뷰로 한데 모아 제공 중이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 상단 ‘리뷰’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 고객층인 MZ세대 뿐 아니라 3040세대까지 선호하는 ‘숏폼’ 형태로 리뷰를 생산해 트렌디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함께 놀이공원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영상 리뷰로 공유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시작으로 공연, 영화 등 무형의 커머스 영역에서 영상 리뷰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지난 3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에 브이리뷰를 제공 중이다. 리뷰가 곧 매출인 시대에 소비자 편의성을 높여 양질의 영상 리뷰를 손쉽게 확보하고 자사몰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