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인덴트코퍼레이션-LG유플러스 제휴∙∙∙유플러스콕에 챗봇 기반 리뷰 솔루션 ‘브이리뷰’ 제공
인덴트코퍼레이션-LG유플러스 제휴∙∙∙유플러스콕에 챗봇 기반 리뷰 솔루션 ‘브이리뷰’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3.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오픈마켓에 동영상 리뷰 생태계 확대
유플러스콕 상품 고객, 카카오톡 챗봇에 영상 리뷰 업로드
유플러스콕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최적화 개시
중소기업, 양질의 영상 리뷰 확보∙∙∙자사몰 경쟁력 강화 가능
(사진=)
사진=인덴트코퍼레이션

[한국M&A경제]  인덴트코퍼레이션이 대기업 오픈마켓과 손잡고 동영상 리뷰 생태계 확대에 나선다.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유플러스콕’(U+콕)에 ‘브이리뷰’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유플러스콕은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고퀄리티 상품을 빅데이터에 기반해 고객에게 1:1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외 유수의 오픈마켓에서도 브이리뷰를 통해 생생한 동영상 리뷰를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챗봇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 중이다.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포토, 텍스트 리뷰를 수집하고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유플러스콕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카카오톡 챗봇 ‘유플러스콕 쇼핑리뷰’를 통해 알림톡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알림톡에 구매 상품에 대한 영상 리뷰를 업로드하면 유플러스콕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최적화돼 게시되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리뷰를 작성하기까지 쇼핑몰 접속, 로그인 등 5~6단계 장벽이 있었지만 브이리뷰를 통해 작성 과정을 대폭 줄이게 된 셈이다. 유플러스콕에 입점한 중소기업들은 브이리뷰를 통해 실구매자의 생생한 사용 경험을 담아낸 영상 리뷰를 확보할 수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측은 “리뷰가 곧 매출인 시대에 소비자 편의성을 높여 양질의 영상 리뷰를 손쉽게 확보하고 자사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잠재 소비자의 구매 전환율을 강화하고 실소비자의 구매 실패율은 최소화해 반품률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등 선순환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윤태석 대표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오픈마켓 고객들에게 새로운 리뷰 경험을 선사하고 사업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생태계 선순환을 이끌고 리뷰 커머스를 선도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와 함께 서비스를 더욱 성장시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오는 1분기에 브이리뷰 숏폼 영상 리뷰를 기반으로 마케팅 소재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솔루션 ‘AMP’(Automated Marketing Platform)를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 실구매자들의 믿을 수 있는 영상 리뷰를 광고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저비용 고효율의 광고 캠페인을 한다는 전략이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