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0:29 (금)
와디즈-마쿠아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국경 넘나드는 글로벌 펀딩 메이커 지원
와디즈-마쿠아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국경 넘나드는 글로벌 펀딩 메이커 지원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6.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펀딩 생태계 발전 위해 상호 협력
각 플랫폼 성공 스타트업 제품 및 서비스 추천∙소개
글로벌 진출 위한 물류 서비스 등 제반 인프라 제공
(사진=)
(왼쪽부터)와디즈 신혜성 대표, 마쿠아케 나카야마 료타로 대표(사진=와디즈)

[한국M&A경제]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일본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Makuake, 대표 나카야마 료타로)와 협력해 국내 펀딩 성공 기업의 일본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나아가 일본의 개성 있고 혁신적인 펀딩 성공 제품을 와디즈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와디즈는 지난 13일 판교 와디즈 본사에서 마쿠아케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2013년 설립된 마쿠아케는 일본을 대표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으로, 2019년 12월 일본 도쿄 증시에 상장했다.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로 진행하며 누적 750억 엔(약 6,848억 원)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켰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MOU 체결 5주년을 맞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체결한 것이다. 각국의 펀딩 성공 기업에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아시아 펀딩 생태계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와디즈와 마쿠아케는 지난 4년간 이미 글로벌 협업 성과를 만들어 왔다. 와디즈가 추천한 국내 펀딩 성공 기업들은 패스트트랙을 이용해 마쿠아케 플랫폼에서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했다. 대표적으로 와디즈에서 ‘무선 진공 포장기’를 선보여 약 1억 3,000만 원을 모은 ‘위하임’은 마쿠아케 펀딩을 열어 1,343만 2,920엔(약 1억 2,000만 원)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플랫폼에서 성공한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추천∙소개하는 방식으로 교류를 강화한다. 마쿠아케 펀딩 성공 메이커 중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와디즈의 지원을 받아 와디즈 펀딩 오픈을 준비하고, 와디즈 펀딩 성공 메이커의 일본 진출은 마쿠아케가 지원하는 식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물류 서비스 등 제반 인프라도 제공할 예정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마쿠아케와 함께 만들어 온 성과를 기반으로 국경을 넘나드는 글로벌 펀딩 메이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국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는 글로벌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포터들에게는 일본의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해 탐색의 즐거움을 더욱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디즈와 마쿠아케는 오는 8월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일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여는 웨비나를 시작으로 네트워킹 행사를 늘려갈 계획이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