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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속 의상을 디자인한다” 클로버추얼패션-에픽게임즈, 디지털 패션 미래 위한 투자로 지분 소유
“게임 속 의상을 디자인한다” 클로버추얼패션-에픽게임즈, 디지털 패션 미래 위한 투자로 지분 소유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5.12 10: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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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와 같은 디지털 의상 제작 기대”
클로버추얼패션의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디지털 의상이 언리얼 엔진에 구현된 모습(사진=클로버추얼패션)
클로버추얼패션의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디지털 의상이 언리얼 엔진에 구현된 모습(사진=클로버추얼패션)

[한국M&A경제] 글로벌 디지털 의상 솔루션 기업 클로버추얼패션(대표 김지홍)과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인 에픽게임즈(Epic Games)가 디지털패션의 미래를 위한 투자를 진행하며 서로 각 회사의 일정 지분을 소유한다고 12일 밝혔다. 

2009년에 설립된 클로버추얼패션은 3D 의상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부터 디지털 의상 콘텐츠 관리 및 협업 커뮤니티 플랫폼, 오픈 마켓플레이스까지 의상과 연관된 모든 분야를 디지털 융∙통합시키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의상 솔루션 기업이다. 3D 패션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클로’(CLO)와 게임 및 애니메이션 분야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마블러스 디자이너’(Marvelous Designer)가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의상에 관한 모든 것을 디지털로 통합한다’는 클로버추얼패션의 목표는 에픽게임즈와의 투자를 통해 보다 가까워질 전망이다. 클로버추얼패션 측은 “최근 글로벌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의 의상 디자인이 디지털로 변환돼 게임 및 메타버스에서 활용되는 등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고 있다”면서 “디지털 의상이 산업 곳곳에서 주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클로버추얼패션 김지홍(Simon Kim) 글로벌 대표는 “우리는 모든 의상을 디지털화하고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의 융합을 그리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양사의 비전을 기반으로 우리가 구상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발했다. 

에픽게임즈 킴 리브레리(Kim Libreri)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고품질의 디지털 의상을  실시간으로 가상 세계에 구현하는 것은 복잡하다”며 “디지털 패션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을 저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클로버추얼패션의 솔루션이 언리얼 엔진과 함께 다양한 산업 분야의 디자이너가 실제와 같은 디지털 의상을 제작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될지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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