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브라운스톤, 이케아 싱크대 전문 인테리어 브랜드 ‘라미크’ 런칭
브라운스톤, 이케아 싱크대 전문 인테리어 브랜드 ‘라미크’ 런칭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5.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케아 메토드 시스템 활용, 개인 맞춤형 싱크대 제공
라미크의 ‘이케아 해킹’ 싱크대, 국내 본격적인 시장 형성 예상
라미크의 이케아 해킹 싱크대(사진=브라운스톤)
라미크의 이케아 해킹 싱크대(사진=브라운스톤)

[한국M&A경제] 국내 최대 엔지니어드스톤 세라믹 전문기업 브라운스톤은 선우키친과 함께 이케아 해킹 프리미엄 싱크대 브랜드 ‘라미크’를 런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라미크는 모듈식 DIY가구 브랜드 이케아(IKEA)를 해킹한 ‘이케아 해킹’(IKEA Hacking) 주방 싱크대다. ‘이케아 해킹’은 특정 기업의 기성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구매 후 적극적으로 자신의 창의적인 생각을 반영해 제품을 새롭게 창조하는 ‘브랜드 해킹’을 이케아에 적용한 것이다. 라미크는 ‘이케아 해킹’을 도입해 상품화한 국내 첫 사례다. 

특히 개인에게 꼭 맞는 싱크대를 직접 설계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한 이케아 싱크대의 메토드(METOD) 시스템을 활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케아 해킹’ 본연의 의도를 최적화했다. 

이를 위해 라미크는 도어부터 서랍앞판, 손잡이, 패널, 상판 등의 설계 및 실측부터 시공, A/S까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궁극적으로 이케아가 가진 장점은 극대화하고 아쉬운 부분이나 자신에게 부족했던 부분을 보강함으로써 개인의 취향과 성향,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독자적인 싱크대를 꾸미는데 중점을 뒀다. 

라미크는 ‘이케아 메토드 시스템’의 프리미엄 하드웨어를 활용해 이케아 제품을 각 도입처에 따라 맞춤 스타일로 제작해주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으로 적용하고 라미크의 프리미엄 엑세서리까지 조합했다. A/S까지 보증함으로써 국내에서 본격적인 ‘이케아 해킹’ 싱크대 카테고리를 형성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친환경 E0, 고밀도 MDF 자제에 우레탄 도장, 훈증목, 천연오크목 등을 더한 총 12가지의 색상, 10가지의 패턴의 도장도어 디자인을 제공한다. 주방상판은 국내 유통되는 모든 인조대리석 스타론 하넥스 하이막스 등 브랜드 전부가, 엔지니어드스톤인 칸스톤, 래디언스, 비에테라 브랜드도 가능하다. 또 요즘 핫한 이태리 세라믹으로 고급스럽게 주방 벽체와 주방상판을 완성시킬 수 있다. 

이케아의 DIY와 라미크의 전문 플래너를 통한 경쟁력을 동시에 살린 프리미엄 싱크대 연출이 가능하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