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펜타브리드,AI 코리아 커뮤니티, 파트너십 체결∙∙∙긱허브로 업무효율화↑
펜타브리드,AI 코리아 커뮤니티, 파트너십 체결∙∙∙긱허브로 업무효율화↑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2.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마케팅 담당자도 AI마케팅 효과 체감 기대
사진=펜타브리드
사진=펜타브리드

[한국M&A경제] 디지털마케팅전문회사 펜타브리드는 국내 최대의 AI 커뮤니티 ‘AI 코리아 커뮤니티’(AI KOREA COMMUNIT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로운 웹3(WEB 3) 긱 이코노미 플랫폼 ‘긱허브’(GIGHUB)가 폭발적으로 사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긱허브는 기업 프로젝트의 소개 및 이력 관리, 긱커 매칭에 중점을 두면서 인공지능(AI)을 통한 업무효율화, 마케팅, 크리에이터 육성 및 매칭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웹3 긱 이코노미 플랫폼’이다. 펜타브리드는 지난 1일 긱허브를 론칭했다. 

긱허브는 펜타브리드의 기존 디지털마케팅 협업 경험과 긱워커 생태계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업의 프로젝트 관리 수요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AI를 마케팅에 접목한 ‘AI 마케팅 솔루션’ 제공도 초기 서비스의 핵심요소가 될 전망이다. 

AI 코리아 커뮤니티는 2023년 1월 26일에 론칭한 뒤 아마존 셀러 커뮤니티 육성 노하우를 기반으로 AI 이슈의 부상을 타고 급격히 성장했다.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 멤버 수 2,300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5,500명, 공식 단톡방 멤버 수 2,500명 등 총 1만명이 넘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초거대 AI 플랫폼의 확산에 따라 기업과 개인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파트너십은 기업의 프로젝트를 위한 플랫폼과 AI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맞춘 커뮤니티 간에 이루어져 기업과 개인 간 AI 협업 관계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점에서 이번 제휴의 의미가 크다. 

펜타브리드는 파트너십을 통해 AI 크리에이터와 전문가가 기업 브랜드의 여러 프로젝트에 실질적으로 참여하게 함으로써 국내의 AI 시장의 확대와 AI 인프라 구축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 첫걸음으로 긱허브에서는 AI 코리아 커뮤니티와 기업 연계 캠페인, AI 이미지 경연과 같은 콘텐츠 및 이벤트를 공동 기획 중이다. 

기업 마케팅 담당자가 낯선 AI를 경험하게 만들고 AI마케팅의 효과를 체감하게 함으로써 국내 기업 브랜드의 AI 프로젝트를 활성화∙다양화한다는 목표다. 

AI 코리아 커뮤니티는 AI 크리에이터와 전문가의 교육과 발굴, 인증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AI와 관련된 인재를 커뮤니티 안에서 계속해서 교육하고 괜찮은 신개념 전문가를 선별∙발굴해 AI 크리에이터∙전문가로 인증해주면 긱허브 내에서 AI 크리에이터∙전문가로서 인증마크를 달게 된다. 

펜타브리드 블록체인그룹을 이끄는 배제협 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긱허브에서 AI 크리에이터와 전문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과 브랜드가 AI에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AI 코리아 커뮤니티 보표 대표는 “AI를 이용한 끊임없는 교육을 통해 한국의 AI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AI를 활용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여러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더 친근하게 AI가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업 범위를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