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온다, 12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기업가치 2배↑
온다, 12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기업가치 2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12.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S인베, 나우IB, 기업은행 등으로부터 120억 원 투자 유치
국내 호텔 시장 디지털 전환∙PMS 시장 본격 개척에 공격적 투자
동남아 시장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한국M&A경제] 호스피탈리티 테크 스타트업 온다가 시리즈B(Series B)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에도 지난해 프리 시리즈B(Pre-Series B) 대비 2배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성장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다(ONDA, 대표 오현석)는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나우IB캐피탈, 기업은행, 스퀘어벤처스,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 브리즈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ONDA의 누적 투자금은 315억 원이다. 나우IB는 프리 시리즈B 투자에 이어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온다는 지난 2016년 설립된 호텔 및 숙박 B2B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업이다. 올 상반기에는 최초로 반기 거래액 1,000억 원을 돌파했고 매출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숙박 판매 시장의 60~70%를 커버하는 통합 판매 시스템 ‘온다 허브’(ONDA HUB, 舊 온다 GDS)를 중심으로 호텔 SaaS 솔루션 ‘호텔 플러스’와 펜션 등 중소 숙박 SaaS 솔루션 ‘펜션 플러스’를 주요 사업모델로 하고 있다. 

또 지난 2년여간 개발해 온 호텔 PMS인 다이브(DIVE)의 공개를 내년 1월 앞두고 있다. 다이브는 사전 필드 테스트를 통해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이라는 평과 함께 기존 불편했던 호텔용 PMS와 비교해 높은 업무 효율을 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ONDA는 시리즈B 투자 유치로 국내 호텔 시장의 디지털 전환 사업 가속화와 인바운드 고객 유치를 위한 시스템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해외 진출도 본격화되고 있다. 오현석 온다 대표가 직접 글로벌 사업 TF 리더를 맡아 동남아 호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아웃바운드 관광객이 편하게 현지 호텔을 이용하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현지 호텔과 한국인 관광객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있다. 

이번 ONDA 투자를 리드한 티에스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국내 관광산업의 반등세를 현장에서 확인했다”며 “무엇보다 온다 경영진과 구성원의 역량과 성장에 대한 의지를 근거로 투자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오현석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온다의 사업 방향이 시장에서 인정받아 기쁘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K-관광 시장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