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모두싸인, 신한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신한 쏠 내 전자계약 서비스 제공
모두싸인, 신한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신한 쏠 내 전자계약 서비스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0.1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 쏠 내 계약 대금 정산 등 금융 업무 자동화
기타 서비스∙사업모델 개발 및 확대, 공동 마케팅 등 진행 예정
양사 서비스 연동으로 이용자 편의 개선 목표
(사진=)
(왼쪽부터)모두싸인 김여섭 미래전략그룹장,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개인부문장, 신한은행 김현조 디지털전략부장

[한국M&A경제] 전자계약 전문기업 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신한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신한 쏠(SOL) 내에서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두싸인은 계약서 작성부터 체결, 문서 보관∙관리까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 대상인 신한 쏠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연동이 가능해 맞춤형 전자서명 및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현재 삼성전자, SK, 카카오, DHL, 토스, KB손해사정을 비롯한 19만 개 기업 고객과 350만 명의 누적 이용자를 확보한 전자계약 업계 선두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난 12일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개인부문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체결은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진행돼 ESG 실천과 디지털 혁신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업무 제휴로 신한 쏠에서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한 쏠 내 계약 대금 정산 등 금융 업무 자동화가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양사는 상호 간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타 서비스∙사업모델 개발 및 확대,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의 협업 방안을 적극 모색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개인부문장은 “모두싸인과 협력을 통해 제공될 전자계약 기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한은행의 ESG 실천 확대 서비스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이 쏠 지갑을 통해 전자계약 기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연동 이후에도 협업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는 “이번 신한 쏠과 모두싸인 서비스 통합으로 신한 쏠 이용자에게 모두싸인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계약은 금융 서비스에 필수적인 과정으로 이번 양사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모두싸인은 전자문서, 전자서명을 통한 금융-전자계약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 관계를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