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모텔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 '더휴식', 클라우드 기반 호텔 솔루션 기업 인수
모텔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 '더휴식', 클라우드 기반 호텔 솔루션 기업 인수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5.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휴식, 숙박 부동산 개발 솔루션, 시공 솔루션, 운영 솔루션을 보유
이번 인수로 전국 220곳 숙박업소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제공

[한국M&A경제] 더휴식이 최근 클라우드 기반 호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을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약 220곳의 전국 주요 상권에 있는 숙박업소에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자가 된다. 

더휴식은 종합 숙박 솔루션 스타트업으로 숙박 부동산 개발 솔루션, 시공 솔루션, 운영 솔루션을 보유하며 발전이 더딘 모텔 시장을 혁신하고 있다. 현재 더휴식은 27개의 모텔을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30곳이 넘는 숙박업소를 위탁∙운영하고 있다. 

더휴식이 인수한 호텔 솔루션 기업은 클라우드 기반 호텔 운영 솔루션 외에도 QR 도어락, 언택트 키오스크, 객실 관리 시스템을 공급 중인 회사로 모텔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왔다. 

더휴식 비즈니스 총괄 신현욱 대표는 “이번 인수로 더휴식은 국내의 모든 중소형 모텔부터 관광호텔과 기타 숙박업소에 이르기까지 고객사의 규모와 특성에 맞춘 최적화된 SaaS 솔루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PC 기반의 설치형 소프트웨어가 주류였던 모텔 시장에 고객 중심의 클라우드 기반 SaaS를 공급하여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