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한국신용데이터, 포스 전문기업 아임유에 대규모 투자∙∙∙최대 주주 지위 획득
한국신용데이터, 포스 전문기업 아임유에 대규모 투자∙∙∙최대 주주 지위 획득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3.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시노트와 아임유 POS 연계∙∙∙사업자 편의 기능 강화
김동호 대표 “사업자 생태계 강화 위해 적극적인 M&A할 것”
(왼쪽부터) 한국신용데이터 로고와 아임유 로고(사진=KCD)
(왼쪽부터) 한국신용데이터 로고와 아임유 로고(사진=KCD)

[한국M&A경제] 한국신용데이터(KCD)는 포스(POS, 판매시점관리) 전문 기업 아임유의 최대 주주 지분을 확보하며 사업자 서비스 생태계 강화에 나섰다. 

KCD는 포스 전문 기업 아임유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해 최대 주주 지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CD 창사 이후 4번째 인수합병(M&A)이다. 앞서 KCD는 지난해 B2B 식자재 공급 서비스 ‘푸짐’, 사업자 지원 정보 서비스 ‘비즈봇’ 등을 인수한 바 있다. 

KCD는 아임유 투자를 통해 사업장 운영 관리 서비스 접점을 보강했다. 스마트폰 기반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는 전국 약 100만 사업장에 도입돼 있다. 여기에 아임유가 만드는 포스 기기, 클라우드 포스 솔루션을 캐시노트와 유기적으로 연결해 포스, 스마트폰 앱, 메신저 챗봇, 인터넷 등 다양한 이용 환경에서 사업장 관리 기능을 제공하기로 했다. 

KCD와 아임유는 매출 조회 및 분석, 품목 관리, 상품 구매, 배달 관리, 단골 고객 관리 등 자영업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함께 서비스할 계획이다. 

아임유는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포스(POS) 전문 기업이다.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포스 구성의 양대 축인 하드웨어 제조와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모두 보유했다. 하드웨어 면에서는 핵심 부품인 메인보드를 설계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면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포스, 키오스크, 모바일 통합 연결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관련 특허도 6건 확보하고 있다. 

아임유의 국내 고객사로는 강원랜드, 투썸플레이스, 삼원가든, 메가커피 등이,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대형 미용실 프랜차이즈 헤어살롱 이와사키, 프로야구팀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 후쿠오카 페이페이돔 등이 있다. 아임유는 앞으로 캐시노트와 협업한 사업자 경영관리 및 매장관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국가로 서비스 저변을 넓힐 방침이다. 

최재섭 아임유 대표는 “KCD 공동체를 통해 캐시노트와 함께 전국 100만 사업장에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모바일 주문, 전자 영수증, 예약, 대기 등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대표가 사업장을 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