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6:29 (목)
하나은행-KOTRA 협력∙∙∙“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 마련”
하나은행-KOTRA 협력∙∙∙“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 마련”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2.2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기업의 수출 기업화 사업’ 동참
컨설팅 및 금융 혜택 제공
내수기업∙수출 초보 기업 지원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한국M&A경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KOTRA)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KOTRA가 운영 중인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동참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친다.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은 전년도 해외 직접수출이 없는 내수기업 및 전년도 해외직접 수출이 10만 달러(약 1억 2,000만 원) 미만인 수출 초보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참여하는 내수기업과 수출초보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과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실질적 금융 혜택을 지원함으로써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돕는다. 

이번 지원 대상 중소기업에는 ▲수출입금융 설명회(연 2회) ▲KOTRA-하나은행 영업점 연계 상담 ▲외국환∙수출입금융 전문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에서 보증기관(무역보험공사∙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담보대출 이용 시 보증료 지원 등 실질적인 금융 혜택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세계 무대를 꿈꾸는 중소기업들이 수출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금융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 기업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