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0:51 (화)
에이넥스코리아, 명보아트홀 신규 운영∙∙∙메타버스 시범사업 추진
에이넥스코리아, 명보아트홀 신규 운영∙∙∙메타버스 시범사업 추진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1.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NFT 구축 및 서비스 위해 협업
에이넥스코리아, 명보아트홀 신규 운영
(사진=)
(왼쪽부터)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 와이지비에스 김봉섭 대표, 브이엔원코리아 방성준 대표(사진=에이넥스코리아)

[한국M&A경제] 에이넥스코리아가 탈중앙 서비스형 블록체인 클라우드(BaaS Cloud)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이넥스코리아는 자사의 탈중앙 BaaS Cloud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메타버스와 NFT 개발사를 통해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와이지비에스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브이앤원코리아가 소유한 ‘빌보드코리아 라이선스’가 적용된 메타버스, NFT 구축 및 서비스를 위해 3사가 협업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에이넥스코리아는 2022년을 맞아 명보아트홀의 신규 운영을 맡게 됐다. 기존 명보아트홀의 명성을 유지하면서도 시대의 흐름에 맞춰 디지털 중심 아트홀로 변화시킬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빌보드코리아’는 미국 빌보드 본사에 케이팝 차트를 비롯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명보아트홀에서 음악 순위 프로그램 제작 및 방송은 물론 오디션, 케이팝 아카데미, 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는 “명보아트홀의 명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새롭게 제작될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며 “새로운 복합 문화 공간의 탄생을 기대해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