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0:51 (화)
한국가스공사 프로 농구단, 첫걸음∙∙∙“스포츠 통한 신성장 기대”
한국가스공사 프로 농구단, 첫걸음∙∙∙“스포츠 통한 신성장 기대”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06.1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공사-KBL, 프로 농구단 인수 협약 체결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이정대 KBL 총재와 프로농구단 인수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가스공사)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이정대 KBL 총재와 프로농구단 인수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M&A경제]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 이하 가스공사)는 9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한국프로농구연맹(KBL)과 ‘프로 농구단 인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 이정대 KBL 총재, 유도훈 감독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는 이날 프로 농구단 인수를 최종 확정하고 성공적인 프리시즌 준비와 프로 농구 진흥을 위해 KBL과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가스공사는 2021-2022 시즌 우승을 목표로 훈련계획 수립, 선수단 구성 등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고 9월 중 정식으로 창단한다.

유소년 농구 활성화 및 지역 농구팬을 위한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국내 스포츠 산업 진흥에도 힘을 쏟는다.

가스공사는 애초 이번에 확정하기로 했던 연고지 문제를 지자체와의 최종 협의가 이뤄진 후로 결정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선수단이 차질없이 다음 시즌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긴밀히 협의할 예정이다.

가스공사는 이번 농구단 인수로 수소 등 신성장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토대를 마련함은 물론 스포츠를 매개체로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B2C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무엇보다 그린뉴딜 등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과 코로나19 극복을 위시한 전 세계적 이슈를 맞아 최근 혁신적인 체질 개선 및 미래 100년 기업 도약에 나서고 있는 가스공사에게 또 하나의 중요한 기회다. ▲과감하고 선제적인 수소사업 투자 ▲LNG 벙커링·냉열 등 에너지 신사업 본격 확대 ▲2045년 Net Zero(탄소 중립) 기업 달성 ▲디지털 중심의 일하는 방식 전환 및 조직 혁신 ▲사회적 가치 실현 등 5대 핵심 추진과제를 적극 홍보하며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교두보를 만들 계획이다.  

채희봉 사장은 “그동안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를 사랑해주신 농구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100년 구단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M&A경제=김신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